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거상/공략] 짭호선 사냥터 - 해적동굴 2층 거북궁사
    거상 2021. 6. 2. 17:50
    반응형

    안녕하세요 해해입니다

    짭호선 사냥터 '거북궁사' 가이드입니다

    얼음게와 송어인급 사냥터 사이의 난이도입니다

    거북궁사

    180이상 올지력 본캐

    뇌공

    주박청음

    추가로 물정, 수호부 오, 신수부 청룡 중 하나는 있어야 쾌적할 것 같습니다

    앞으로 사냥할 송어인급 사냥터에서는 물정과

    수호부 오 또는 신수부 청룡이 필수이기 때문에 미리 준비해서 가면 좋습니다

     

    참고로 얼게-거북궁사-어린수인에서는 신수부 청룡이 좋고,

    송어인에서는 수호부 오가 좋았습니다

    세 곳 사냥터에서 좋은 신수부 청룡이 좋은 것 아니냐? 할 수 있지만,

    현무서버 기준 송어인의 시간당 수입이 가장 좋고, 수오부 오의 가격이 청룡부의 절반 수준입니다

     

    사천왕을 뽑기 위해선 기린과 사천왕 재료 신수가 필요합니다

    합칠 신수를 뽑기 전이라면 수오부 오를 사용하고

    신수를 뽑고 난 이후라면 신수부 청룡을 구매해서 사냥터에 따라 바꿔 착용하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수호부 오 - 3억

    신수부 청룡 - 6.5억

    신수 하나 가격 - 17~18억

    기린 가격 - 석상만 72~74억에 기린 무기 포함하면 100억이 넘어가고, 재료값 더하면 그 이상입니다 

    쩔경을 조금이라도 더 먹이기 위해 신수를 빨리 뽑고,

    이 이후 기린까지는 아--주--많--은 돈이 필요하니,

    거래가 자주되는 청룡부는 하나 구입했다가 기린 구입 시기에 다시 팔면됩니다

     

    거북궁사 위치

    거북궁사는 해적동굴 2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해적동굴 1층 입장 전투력 100을 제외하면 출입조건이 없습니다

    출입증도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퀘스트를 깰 필요도 없습니다

    타이베이-타이둥 포탈 이동, 이후 쭉 왼쪽으로 가면 해적동굴이 나옵니다

     

    타이둥에서 다우 마을을 지나 계속 왼쪽으로 가면 해적동굴이 나옵니다

    2층에서 계속 내려가면 해적선장이 나오고,

    해적선장에서 조금 더 들어가면 거북궁사가 나옵니다

     

    거북궁사 클릭 경쟁

    최대 4마리까지 젠됩니다

    사람이 많은 현무서버 기준, 저녁시간 혹은 경벤기간에는 클릭 경쟁이 꽤 있는 편입니다

    그래도 송어인보다는 쾌적한 편으로 송어인 클릭 스트레스가 10 정도라면,

    거북궁사는 2~3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축지법 적용 기준입니다..)

     

    매우 한가할 때 찍은 스샷입니다

     

    거북궁사 스킬과 사냥 난이도

    평타 사거리가 얼음게보다 더 긴 편입니다

    물정이나 청룡부같은 광역 슬로우가 없으면 사냥이 조금 버거울 수 있습니다

    기술 '얼음투창'을 사용합니다

    하늘에서 얼음파편이 날아온 뒤 땅에서 창이 소환됩니다

    광역 기술이라 위협적이지만, 호선 세팅이 잘 갖춰져 있다면 기술을 보기 전에 사냥이 끝납니다

     

    화살 모양 공격이 평타이고, 하늘에서 내려오는 것이 얼음투창입니다
    얼음투창은 땅에 떨어진 뒤 창을 소환하며 광역 공격을 합니다

     

    '저주'와 '빙결'도 사용합니다

    저주에 걸리면 받는 데미지가 증가했습니다

    빙결에 걸리면 아무런 행동도 못하는 것 같습니다 - 이동, 공격 불가

    (빙결에 걸린 청룡수호신으로 확인한 터라 아주 정확하진 않습니다)

     

    왼쪽이 저주에 걸린 물정, 오른쪽이 빙결에 걸린 청룡수호신

     

    전반적인 사냥 난이도는 얼게보다 확실히 높습니다

    물의정령 등급이 올라가서 슬로우 퍼센트가 오르거나,

    신수부 청룡을 사용하면 체감 난이도가 낮아집니다

    본캐 레벨이 오르고, 호선 세팅이 잘 갖춰지면 충분히 사냥할 수 있습니다

     

     

    얼음게보다 체력이 6만 더 높고 마법 저항도 15% 더 높습니다

    호선이 뇌속성이기 때문에 수속성 거북궁사에게 20% 데미지가 더 들어가지만,

    난이도는 확실히 거북궁사가 더 높습니다

    난이도가 높은 만큼 수익이나 경험치도 더 높습니다

     

    (거북궁사 이미지, 몬스터 2종 스펙은 거리니닷컴에서 가져온 이미지입니다~!)

     

    얼음게 사냥과 상재 정리

    얼음게 사냥을 10시간 진행했고, 1시간 단위로 경험치와 수익을 정리했습니다

    사냥 스펙은 여러 공략에서 추천되는 호선 조합입니다

    217레벨 본캐 짭호선

    두이갑투+기태셋

    250음양사

    각뇌공

    청룡부

    페르난도-굉뇌 사용

    물정-중급

    전투패키지 (다다 일취 변줌 축지 신단 도발)

    250% 경벤

    날개

     

    저번의 얼게 사냥과 비교했을 때, 본캐 레벨이 오른 것 외에는 동일한 스펙입니다

    거기에 추가로 250%경벤이고 날개를 착용한 상태입니다

    경벤과 날개의 보너스 경험치가 제외된 경험치 획득량도 계산하였습니다

    경벤 때는 클릭 경쟁이 심하기 때문에 약간의 사냥 수익 감소가 있습니다

     

    호선 본캐 217레벨에 시작하여 230까지 찍혔습니다

    레벨이 오르더라도 호선 5방 컷은 동일했습니다

    같은 5방이라도 레벨이 높으면 그만큼 거북궁사가 빨리 잡히며, 클탐이 조금이라도 빨라집니다

    (더 적은 다단히트 수에 잡히고, 칼퇴각하는 타이밍도 빨라졌습니다)

    전투횟수는 125~145회, 평균 전투횟수는 138회 전투입니다

    8인용 맵에 적이 양각에서 나타나면 바로 퇴각하는 편입니다

    이 경우도 포함되어 있어서 실제 전투횟수는 이보다 조금 더 적습니다

    (최근에도 사냥 데이터를 정리하고 있는데 바로 퇴각한 경우는 제외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10시간 사냥 데이터입니다. 8시간째 아래 빈칸은 시간을 안 재고 사냥해서 경험치가 추가된 부분입니다
    데이터를 정리한 표입니다

    ***

    경험치를 보정하는 과정에서 계산 실수가 있었습니다

    블로그는 수정하였고, 유튜브 영상은 수정되지 않아서 변경된 수치를 따로 남깁니다~!

    전팩-평균, 본캐 2.800 → 2.722 / 쩔경 0.362 → 0.422

    ***

     

    현무서버 기준 시간당 2870만 원이 벌렸습니다 (최소 2182만 ~ 최대 3367만)

    상재비중이 높기 때문에 다른 서버도 비슷한 가격대가 벌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거월부

    거월부는 수원같은 도끼 취급 마을에 판매하시면 됩니다

    마을 판매가 - 417,917

     

    거북궁사의등껍질

    거북궁사의등껍질은 상재 아이템입니다

    상재 조녀로 판매하면 됩니다

    상재가 - 286,000

     

    결빙석

    결빙석도 상재 아이템입니다

    서버에 따라 육의전 시세가 있는 경우도 있으며, 거래가 꽤 되는 편입니다

    조금이라도 더 가격을 받을 수 있지만 가격 경쟁이 있는 경우,

    육의전 판매가 귀찮을 수 있습니다

    저는 대부분 상재로 처리했습니다

    상재가 - 260,000

     

    봉인된힘의파편
    생명의정수

    봉인된힘의파편생명의정수는 육의전 판매 아이템입니다

    봉힘파 육의전 - 1,000,000

    생정 육의전 - 3,000,000

    개당 가격은 높지만 1시간 평균 드랍 개수가 적기 때문에,

    전체 수익에서 차지하는 비율은 낮습니다

     

     

    현무서버 수익 - 28,737,169 (2021.05.17 기준)

    다른 서버 수익 - 27,137,169 + (봉힘파 시세)X1.0 + (생정 시세)X0.2

     

     

    소형분노의정수는 드랍되지 않고,

    사냥 기간에는 승전국이 아니여서 승리기념주화도 없었습니다

     

    1시간 사냥으로 얻는 아이템의 무게는 1794입니다

    거월부가 무겁고 개수가 많기 때문에 무게 여유를 충분히 챙겨주는 게 좋습니다

     

    1시간 평균 획득 경험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호선 격수 5.495억 (최소 5.238억 ~ 최대 5.653억)

    쩔경 0.633억 (최소 0.604억 ~ 최대 0.658억)

    뇌공이 뇌전주로 스틸한 경험치가 있기 때문에 격수 경험치는 조금 더 높습니다

    다른 사냥터와 비교하기 위해 경벤, 날개 보너스를 제외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호선 격수 2.722억

    쩔경 0.422억

    사냥터 비교를 위한 표입니다

    ***

    경험치를 보정하는 과정에서 계산 실수가 있었습니다

    블로그는 수정하였고, 유튜브 영상은 수정되지 않아서 변경된 수치를 따로 남깁니다~!

    전팩-평균, 본캐 2.800 → 2.722 / 쩔경 0.362 → 0.422

     

    계산 실수가 컸던 쩔경을 설명하겠습니다

    순수 사냥 경험치를 1로 가정하면, 쩔경(=승리경험치)은 10%인 0.1을 받습니다

    여기에 일취월장(전투패키지에 포함, 승리경험치 10% 추가)이 적용되면 0.1을 더 받아서 0.2가 됩니다

     

    기본 승리경험치와 일취월장 경험치는 다다익선(전팩 포함, 몬스터 경험치 1.5배)의 영향을 받습니다

    각각 0.1의 1.5배인 0.15가 적용되며, 합쳐서 0.3 만큼의 경험치를 받습니다

     

    여기서 경벤이 적용되면?

    250% 경벤의 경우 [경험치x2.5]가 아닙니다

    기본 100%를 빼고, 150%만 추가됩니다

    그리고 경벤은 다다익선/일취월장과 중복되지 않습니다

    단순화시켜서, 쩔경 기준 250%경벤은 다다/일취가 적용되지 않는 사냥을 1.5번 더하는 것과 같습니다

    순수 사냥 경험치를 1로 가정하면, 250%경벤으로 얻는 쩔경은 0.15가 됩니다

     

    전팩(다다,일취) 상태에서 250% 경벤을 받아서 쩔경을 먹이면,

    전팩의 0.3에 경벤의 0.15를 더해서 0.45가 됩니다

    위 비율대로 비례식을 세워서 실제 측정한 쩔경 기반으로 보정된 쩔경을 구했습니다

    0.45:0.3 = [측정한 쩔경]:[전팩 기준 쩔경]

     

    쩔경 관련 단순 요약

    도핑x 상태에서 격수가 사냥으로 얻는 경험치를 '1'로 가정

    도핑x 쩔경 = 0.1

    일취만 = 0.1 + 0.1 = 0.2

    다다만 = 0.1 x 1.5 = 0.15

    일취/다다 = (0.1+0.1) x 1.5 = 0.3

    일취/다다 + 250%경벤 = 0.3 + 0.15 = 0.45

    일취/다다 + 300%경벤 = 0.3 + 0.20 = 0.5

     

    (이외에도 단군의 거울이나 본캐의 날개/변줌/승전국에 따라 변수가 있습니다)

    ***

     

    거북궁사의 수익, 경험치가 얼게보다 더 높습니다

    (경험치는 최대한 같은 조건이 되도록 계산하여 보정하였습니다)

    얼게 3부대가 쾌적하게 사냥되면, 거북궁사 2부대 사냥으로 바꿔주는 게 좋아보입니다

     

    거북궁사 다음 사냥터로는 송어인과 어린수인이 있습니다

    '얼음게 → 거북궁사' 난이도 상승보다,

    '거북궁사 → 송어인급 사냥터' 난이도 상승이 훨씬 더 큽니다

    본캐 레벨 215를 찍고 풀공명(공명 방어구 5세트) 착용을 권장하며,

    이전에 가실 분들은 천하장사-지력을 챙기는 게 좋아보입니다

    송어인급 사냥터도 준비해서 공략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유튜브 영상입니다!

    블로그 내용과 동일한 거북궁사 가이드입니다

     

    https://youtu.be/cZWPp_g3vlY

     

    (거북궁사 이미지, 몬스터 2종 스펙은 거리니닷컴에서 가져온 이미지입니다~!)

     

    ▲거상 글 목록▲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