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거상/이벤트+기타] 장건 이슈, 월동준비2, 삼미호의 보은, 거상 달력
    거상 2021. 12. 1. 19:00
    반응형

    안녕하세요 해해입니다
    2021년도 벌써 한 달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시간이 정말 빠르네요~!

     

    이번 글에서는 사이드 이벤트 '월동준비2' '삼미호의 보은'

    지금은 내려간 '2022 거상 달력' 구매 페이지,

    그리고 최근에 터진 '장건 이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장건 이슈

    장건은 거상의 인게임 재화를 소비하는 '랜덤박스'입니다

    장건 물품 중 특정 아이템의 최대 개수가 정해져 있었고,

    이 내용이 공론화되면서 거상 안팎으로 말들이 많았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유튜브에 '거상 장건'을 검색해보세요~)

     

    21년 10월 20일 공지

     

    높은 가치의 아이템 확률이 낮은 건 인정하지만,

    최대 수량이 정해져 있다는 건 상식적으로 받아들이기 힘든 내용입니다

    여론이 커지면서 실망하는 유저나 탈거하는 사람들이 늘어났고,

    제가 느끼기에도 유저수가 많이 줄었습니다

     

    21년 11월 16일 공지

     

    약 한 달이 지난 뒤, 추가 공지와 함께 보상안이 올라왔습니다

    환수유물상자를 그냥 뿌리고 장건 소모 개수에 따라 보상하는 상당히 파격적인(?) 내용입니다

     

    11월 22일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저는 비교적 거상을 최근에 시작했고, 장건은 단 한 번도 까 보지 않아서 환수유물상자만 받았습니다

     

    환수유물상자(거래불가)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공론화 이후 첫 공지가 늦었고,

    (10월 13일에 장건 관련 영상이 떴었네요)

    장건 변경 및 보상에 관한 공지는 더 늦었다고 생각합니다

    중간에 보상 관련해서 소통이 됐었으면 좋았을 텐데 말이죠

     

    어쨌든 바뀐 장건 시스템도 적용됐고 거생 첫 장건도 까 봤습니다

     

    바뀐 장건 시스템

     

    마감된 아이템이 실시간으로 나옵니다

     

    첫 장건!

     

    각성석의 조각 3개...?! 신용도 2천으로 400만 원 벌었습니다

     

    2. 사이드 이벤트

     

    추석 이후 크리스마스까지 시간이 많이 남았고, 장건 이슈도 있어서인지 대박급 경벤을 뿌렸습니다

    이벤트 명칭은 다르지만 합쳐서 4주 연속 주말 풀타임 경벤입니다

    5월쯤에 있었던 경벤 이후 최대 규모입니다

     

    경벤은 거상의 필살기(?) 이벤트인데,

    갑작스러운 경벤을 보면 유저가 얼마나 빠졌는지 대충 짐작이 가네요!

     

    월동준비2에는 장작을 모으는 이벤트도 있었습니다

     

    [이벤트] 장작(거래불가)

     

    사냥으로 랜덤하게 장작을 얻고, 장작 개수에 따라 보상을 받습니다

    120개를 모았을 때 모든 보상을 받는 건 아니고, 최대 개수 보상만 받습니다

    낮은 보상을 받으려면 고객센터에 문의해야 합니다

     

    중간에 요구 개수가 40%나 줄었네요! 처음 밸런스를 잘 못 잡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25시간 정도 사냥해서 120개를 딱 모았고 거불 치반을 받았습니다

     

     

    제가 거상 시작한 뒤로 확정 거불 치반 보상은 처음입니다

    이벤트 몬스터가 매우 낮은 확률로 드랍하는 경우는 있었지만,

    투자 시간 대비 이득이 애매해서 잡지 않는 분들이 더 많았었죠

     

    225제 반지지만 이벤트 보상이라 렙제가 200입니다

    우정반지나 해바라기반지 사용하다가 좋은 반지 껴보니 확실히 좋네요 ㅎㅎ

     

    3. 달력

    드디어 거상 달력을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이벤트 페이지에 달력 쿠폰입력이 항상 있어서 궁금했는데, 11월 중 10일 간만 구매 접수를 받네요!

     

     

    가격은 9,800원입니다! 거상 굿즈 사는 느낌으로 구매했습니다

     

    보너스로 삼계탕 1개(?)도 받습니다

     

     

    실물 달력에 더해 아이템 보상도 있습니다

    달력 구매는 계정당 1회만 가능했는데, 아이템 보상도 1회만 받을 수 있고 모든 아이템은 거래불가입니다

    월별 아이템은 해당 월에만 입력 가능하기 때문에 까먹지 않게 주의해야겠네요!

     

    달력 배달이 오면 실물 리뷰도 해보겠습니다~

     

     

    ▲거상 글 목록▲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